본문으로 바로가기


●  아마존 웹서비스을 이용하여 서버를 구축해보겠습니다.


사용할 서버는 리눅스 우분투서버이며 가입후 1년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Amazon EC2 인스턴스를 생성하여 만들어보겠습니다. 1년간 무료라고 하지만 사용양의 구간등 과금이 되는 경우가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잘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필자는 고정아이피 사용시 문제가 있어서 6개월동안 5000원 정도의 과금이 발생하였습니다. 현재는 해결하여 과금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존 웹서비스의 홈페이지입니다. https://aws.amazon.com/ko/




●  서버구축시 사용할 AWS 프리티어의 Amazon EC2 입니다. 아래는 무료사용이 가능한 상품들이 같이 나와있습니다.




●  회원가입


홈페이지의 무료 계정 생성을 크릭하면 회원가입창으로 연결됩니다.




암호는 평상시 사용하는 암호와는 다른 것을 추천합니다. 1년간은 무료이지만 후에는 많은 서비스들이 유료로 전환되기 때문입니다.





연락처 정보는 가급적 사실대로 입력하시는게 좋습니다. 아마존 웹사이트에서 상황에따라 연락이 올 수도 있기때문입니다. 혹시 주소입력시 한국어가 아닌 영어 입력을 하라는 메세지가 나올 경우 네이버의 영문주소 변환기를 사용합니다.



다음은 결제 정보를 입력합니다. 신용카드는 해외에서도 결제가 가능한 비자카드나 마스터카드로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입후 1$ 정도가 결제되었다는 문자가 오는데 놀라지 마세요. 실제 사용가능한 카드인지 확인하는거랍니다. 






이번에는 실제 가입한 정보의 진위여부를 확인하기위해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지금전화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마존에서 전화가 옵니다.

하지만 당황하실 필요없습니다. 한국어로 말해줍니다. 시키는대로 하시면 됩니다.




이 후 계획지원이라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이건 가격적인 부분에서 어떤 서비스를 사용할건지 선택하는겁니다. 저희는 물론 기본(무료)항목을 선택합니다. 


이렇게해서 아마존웹서비스에 가입되었습니다. 가입한 아이디로 로그인해보시길 바랍니다.